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고성인터넷뉴스2020-01-20 오후 04:18:36


- 7개 분야 대책 시행`` 설 연휴 행정공백 최소화총력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종합대책을 벌인다.

 

군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의 세부대책을 세우고 120일부터 27일까지를 연휴 종합대책 중점 기간으로 정해 분야별 사전 점검과 안전 조치를 강화한다.

 

`` 비상연락망을 늘 유지하고 사건·사고가 일어날 경우 곧바로 대처하기 위해 연휴기간인 124일부터 27일까지 4일 동안 모두 92명 종합상황실 근무를 시작하며`` 불편사항을 덜고 비상사태가 일어날 경우 재빨리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분야별 설 연휴 종합대책은 재해재난`` 안전사고 예방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응급의료체계 운영 군민생활 불편 해소 교통안전 대책 함께 나누는 명절분위기 확산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이다.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재해재난 대응태세를 강화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근무체제를 가동하고 다중이용시설`` 재해위험지구`` 결빙구간 등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산불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산불 예방에 모든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물가 안정을 위해 설 성수품 중점관리대상인 농···수산물 16개 품목의 수급상황을 집중 관리하고 명절 물가 오름세가 높은 품목에 대해서는 가격표시제 실태를 살핀다.

 

의료공백이 없는 설 연휴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2곳에 대해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병원 4`` 의원 10`` 약국 10곳을 포함해 모두 24곳을 문 여는 병·의원 약국으로 정해 운영하고`` 설 당일에는 보건소 내과`` 치과 진료를한다.

 

아울러 상수도`` 쓰레기 처리와 같은 생활 민원에 불편함이 없도록 상수도급수대책반`` 쓰레기수거대책반을 운영해 쌓인 쓰레기를 거둬들이고 급수사고가 일어날 것에 대비한다.

 

이밖에도 설맞이 불우이웃 위문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설 연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응급의료체계를 마련하고 생활불편을 들며`` 재빠른 사건·사고 대처로 설 연휴 종합대책에 모든 노력을 다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