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금요일마다 ‘방역의 날’ 운영
  • 고성인터넷뉴스2020-03-25 오후 04:49:27


- 3.27일부터 군민이 참여하는 방역소독`` 사회상 거리두기 동참


고성군`` 매주 금요일 일제 ‘방역의 날’ 운영.jpg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방역에 군민이 참여하도록 하고`` 오는 27일부터 금요일을 방역의 날로 정하고 운영하기로 했다.

 

방역의 날운영은 모든 군민이 내 주변`` 내 생활공간`` 공동 이용 공간과 같은 사람의 손길이 닿는 모든 곳을 소독하는 날로 일상에서 방역소독을 벌여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다.

 

방역의 날운영에 따라 금요일마다 공공기관`` 유관기관`` 자율방재단`` 민간단체들의 방역 참여를 이끌고 다중이용 시설 1893곳에 소독 안내문과 방역물품을 나눠 방역소독동참을 격려할 방침이다.

 

보건소는 방역소독을 위하여 승강기`` 다중이용시설`` 공공기관에 소독방법을 쉽게 설명한 안내문을 나누고`` 학교`` 경로당`` 체육시설과 같은 다중이용시설과 집단시설에 방역약품을 지원하고`` 초미립자 방역소독기를 빌려주기도 한다.

 

방역소독기는 하루 쓰고 난 뒤 반납하여야하며 다시 빌리 수도 있다.

 

아울러 코로나19를 이기기 위해서는 방역소독과 더불어 외출`` 모임`` 여행을 자제하는 사회생활상 거리두기와 손 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개인 생활방역을 지켜야 한다.

 

고성군보건소장(박정숙)은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감염 없는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으로 빠른 복귀를 위해서 군민 모두가 방역에 나서고`` 강력한 사회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