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읍 순환버스 한정면허 운송사업자 뽑아
  • 고성인터넷뉴스2020-05-08 오후 03:53:17

경남 고성군`` 읍 순환버스 한정면허 운송사업 민간위탁 사업자 선정.jpg

 

고성군(군수 백두현)58`` 고성읍 순환버스 한정면허 운송사업 민간위탁 사업자를 뽑기 위한 수탁기관 선정위원회를 열고 고성버스(대표 송정대)를 사업자로 정했다.

 

민간위탁 공모에 참가한 2개 업체(()고성버스`` 동진관광)는 사업제안 설명에 이어 사업계획서의 운송사업 책임성`` 친절서비스 향상계획과 안전운행 확보에 대해 발표하고`` 7인의 선정 위원으로 꾸려진 수탁기관 선정위원회(위원장 김종순)가 이를 심사·평가했다.

 

평가 결과 고성읍 순환버스 한정면허 운송사업 민간위탁 사업자로 고성버스가 뽑혔다.

 

수탁자로 뽑힌 고성버스는 5``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20207월부터 20236월까지 3년 동안 읍 순환버스를 위탁 운영하게 된다.

 

고성읍 순환버스는 2019년 농촌형 교통모델 사업과 대중교통체계 개편 용역의 결과로 이뤄지는 사업으로 국비 3억 원을 포함해 모두 6억 원을 들여 벌이는 사업이다.

 

군에서는 읍 순환버스를 운행하기 위해 먼저 택시업계와 상생협력 협약식을 맺고 차를 사들이고`` 운송사업 민간위탁 사업자를 뽑는 절차를 거쳐 오는 6월 시범 운행을 시작으로 7월부터 정상 운행에 들어간다.

 

한영대 도시교통과장은 고성군 인구의 50%가 사는 고성읍에 순환버스를 들여와 교통복지 지수를 높이겠다며 민간위탁 사업자로 뽑힌 고성버스가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