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 국가지질공원 인증 절차 시작
  • 고성인터넷뉴스2022-12-26 오후 01:58:41


- 고성 국가지질공원 타당성·기초학술조사`` 인증신청 학술용역 시작


1-1 고성 국가지질공원 인증 절차 착수_상족암 공룡발자국 사진.jpg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중생대 백악기 시대 유산인 공룡 발자국 화석산지를 중심으로 국가지질공원 인증 절차에 들어간다.

 

국가지질공원이란 지구과학상 중요하고 경관이 우수한 지역으로서`` 이를 보존하고 교육·관광에 이용하기 위해 환경부 장관이 인증한 공원을 말한다.

 

고성군은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 산지 가운데 하나로`` 가장 유명한 고성군 덕명리 공룡 발자국뿐만 아니라 수각류`` 용각류`` 조각류 화석과 새 발자국 화석이 고루 분포해있다.

 

이 밖에도 회화면`` 동해면`` 영현면`` 개천면을 비롯한 10개 면에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됐는데`` 뿔공룡 화석`` 공룡알 화석`` 거북알 화석도 출토됐다.

 

1-2 고성 국가지질공원 인증 절차 착수_상족암 사진.jpg


이런 자연 유산을 보존하고`` 관광 자원으로써 이용하기 위해 고성군은 지난 1212일 고성 국가지질공원 타당성·기초학술조사와 인증신청 학술용역을 시작했다.

 

앞으로 20231/4분기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기초학술조사와 인증신청서를 시작하고`` 2026고성 국가지질공원인증을 받는다는 계획이다.

 

``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연화산`` 공룡 발자국과 각종 퇴적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계승사 일대`` 거류산`` 문수암을 비록해 국가지질공원에 포함될 수 있는 여러 명소도 기초조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