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고성인터넷뉴스2023-01-18 오후 02:31:07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저소득계층에 해당하는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주거 안정을 위해 126일부터 2023년 저소득계층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공공임대주택 입주예정자로서 국민 기초 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나 차상위 계층이다.

 

임대보증금을 지원하는데`` 대상 가구마다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되고`` 예산을 다 쓸 때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관내 임대보증금 지원 대상 주택은 고성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한 고성 공공노인주택`` 행복주택`` 동외주공아파트`` 고성 남외 공공임대주택이다.

 

지원 기간은 최초 2`` 추가 2회 연장할 수 있다. 연장 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2년마다 연장 신청서를 내야하고`` 지원 자격이 되면 최대 6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퇴거할 때 3개월 이상 임대료를 연체 했거나 지원 자격을 잃었을 때 최장 6년이 끝나는 날에는 지원받은 임대보증금을 한꺼번에 갚아야 한다.

 

`` 공공임대주택 입주예정자들이 대상인 사업이므로 공공임대주택 입주 전 신청해야 하고`` 임대보증금 잔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지원 할 수 없다.

 

신청을 바라는 사람은 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의 게시물을 참고해 임대차 계약서 사본 1계약금 납부 영수증 1수급자나 차상위계층 장애인 증명서 1주민등록등본 1인감증명서 1인감도장을 갖고 고성군청 건축개발과 공동주택팀을 찾아가 신청하면 된다.

 

이현주 건축개발과장은 이번에 계약한 고성 남외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중 수급자나 차상위계층도 신청할 수 있고`` 선착순 지원되니 빨리 지원하기를 당부한다공공임대주택 입주하는 군민들이 보증금 지원을 받아 주거 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