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군, 하천 재해예방 인공지능계측 관리체계 구축
  • 고성인터넷뉴스2023-02-09 오후 03:45:32

2-2 고성군`` 하천 재해예방을 위한 스마트계측 관리시스템 구축_검포소하천.jpg

 

고성군(군수 이상근) 동해면 검포소하천을 포함한 5곳 하천이 2023 행정안전부 새 사업인 재해예방 인공지능 계측체계 구축사업에 뽑혔다.

 

행정안전부가 전국 소하천을 대상으로 지자체 수요조사`` 지역별 분포`` 유역·하천 특성 자료를 분석해 440(고성군 5)을 뽑았다.

 

이번 사업은 최근 잦은 큰비로 강물이 넘치는 피해가 늘어나면서 도심지까지 물에 잠기는 경우가 많아`` 이를 미리 예측해 주민들이 재빨리 피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하고자 벌이는 사업이다.

 

2-1 고성군`` 하천 재해예방을 위한 스마트계측 관리시스템 구축_검포소하천.jpg


고성군 대상지인 동해면 검포소하천`` 영오면 영대소하천`` 하일만 금단1소하천`` 영현면 봉림소하천`` 개천면 구례소하천은 바로 주위에 마을이나 학교가 있어서 강물이 넘쳤을 때 큰 피해가 예상됐던 곳으로`` 사업비 35천여만 원(국비 50%`` 군비 50%)을 들여 인공지능계측 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인공지능계측 관리체계에는 소하천마다 수위`` 유속`` 유량을 실시간 계측하는 장치와 실시간으로 소하천을 감시할 수 있는 CCTV 영상 모니터링 장치가 포함돼 위기 상황에서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