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품질 고성 쌀 대표품종 상표명 공개모집
  • 고성인터넷뉴스2023-11-16 오후 04:45:58


- 고성 지역 새로운 대표 쌀 상표명을 내 손으로


6-1 고품질 고성 쌀 대표품종 브랜드명 공모.PNG

 

고성군(군수 이상근)1117일부터 26일까지(10일 동안) 고성 대표 쌀(밀양401) 이름을 공개모집해 짓는다.

 

이번 공개모집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개발 하고 있는 쌀 품종으로 고성 지역 적응을 거쳐 마지막으로 뽑힌 우수계통 벼 품종 이름을 공개모집하는 것이다.

 

지난해 7월 농촌진흥청, 고성군, 미곡종합처리장(RPC), 쌀전업농고성군연합회는 수요자 참여형 품종(SPP) 개발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수요자가 참여해 시험 계통 품종 특성을 평가하고 지역에 최적화된 신품종 쌀을 개발 보급해 고성 쌀 상표를 확고히 함을 목표로 해 정상 지역 적응 시험을 했다.

 

마지막으로 뽑힌 우수계통인 밀양401은 반찰계열로 영호진미와 대비해 수량성, 밥맛, 찰기에서 2년 연속 선호도가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개모집전에 참가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고성군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면 되고, 13개까지 제출할 수 있다.

 

고성군은 자체 서류심사, 선호도 조사를 벌여 대중성, 함축성, 독창성, 상징성으로 심사해 최우수 1(30만 원 상당), 우수 1(10만 원 상당), 장려 2(5만 원 상당)을 포함해 수상작 4건을 뽑아 12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수원 농입기술과장은 이번 공개모집전으로 고품질 고성 쌀 대표 상표를 길러 고성 농업을 새롭게 하고, 농업인을 힘나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