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 출신 역도선수들 국가대표로 세계대회에 나간다
  • 고성인터넷뉴스2022-07-04 오후 02:46:08


- 고성군유소년 출신 선수 3

- 2022 아시아 주니어&유소년 역도선수권대회 국가대표로 출전


Untitled-4.jpg

 

고성군유소년 역도 출신인 박형오(고성중-경남체고-한국체대 2학년)`` 박주현(고성중-경남체고 1학년)`` 박예인(고성여중-경남대학교 2학년) 선수가 유소년 역도 국가대표에 뽑혔다.

 

세 선수는 714일부터 2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리는 2022 아시아 주니어&유소년 역도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더군다나 박형오 선수는 지난 2019년 평양에서 열린 아시아 주니어&유소년 역도선수권대회 남자 73kg급 인상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해 이번 대회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 박주현 선수는 박형오 선수의 친동생으로 형제가 함께 세계무대에 출전하게 됐다.

 

고성군 역도가 세계무대에 도전하기까지는 고성중학교 역도부 김동우 코치와 고성여자중학교 이은영 코치가 큰 구실을 했다.

 

김 코치는 국가대표`` 이 코치는 국가대표상비군까지 지낸 대한민국 유명 역도 선수 출신으로`` 김동우 코치는 2015`` 이은영 코치는 2009년부터 고성군 유소년 역도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두 코치는 선수 시절의 경험과 최신 역도 이론을 접목해 박형오`` 박주현`` 박예인 선수를 비롯해 많은 고성군 역도선수들을 길러낸 고성군 역도의 주역들이다.

 

김동우 코치는 오는 74일부터 13일까지 충남 서천군에서 열리는 2022 대한역도연맹 청소년 국가대표 합동훈련에 국가대표 전문지도자로 뽑혀 국가대표로 뽑힌 제자 6(오준성-고성중3 이하은-고성여중3 박주현-경남체고1 박현우-경남체고1 김동현-경남체고2 유수빈-경남체고1)과 함께 참가하게 됐는데`` 세계무대에 도전하는 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우즈베키스탄으로 간다.

 

고성군 유소년 역도선수를 길러내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는 문성복 고성군역도연맹 회장은 고성군역도연맹은 고성군 유소년들이 마음껏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도자와 선수들을 지원하는 것이다고성군 역도가 앞으로 대한민국 역도 발전의 바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은 2011년 고성군역도전용경기장을 세우고`` 유소년 역도선수들을 길러내고`` 5년 연달아 전국 남녀역도선수권대회를 열어 대한민국역도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