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백두현 군수, 초등학교 공개수업에 참여
  • 고성인터넷뉴2019-07-17 오후 04:42:08

7월17일 백두현 군수 대흥초등학교 공개수업 참석 (3).JPG

 

백두현 군수가 대가면 대흥초등학교 공개수업 일일교사로 참여하는 이색적인 광경이 벌어졌다.

 

17`` 백 군수는 대가면 대흥초등학교 6학년 교실에서 열린 행복한 민주시민 학생 다모임프로젝트 공개수업에 참석해 학생 16명과 공동체역량을 기르는 수업 시간을 같이하며 의견을 나누었다.

 

앞서 대흥초 6학년 학생들은 열린 수업을 위해 연꽃테마공원으로 걸어가던 중 인도가 없어 불편함을 느끼고 자신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이 구간에 인도를 만들어줄 것을 건의하는 내용을 담은 편지를 백 군수에 보냈던 적 있다.

 

7월17일 백두현 군수 대흥초등학교 공개수업 참석 (2).JPG


7월17일 백두현 군수 대흥초등학교 공개수업 참석 (1).JPG

 

학생들이 맞이한 상황은 사회 교과과목 가운데 우리 문제해결에 참여하는 민주시민 되기의 한 과정과 같아서 학생들은 자신들이 맞닥뜨린 문제 해결을 위해 군수에게 직접 건의한 것이다.

 

아이들의 편지를 받은 백 군수는 17`` 학교에서 연꽃공원 가는 길 인도 만들기프로젝트를 주제로 공개수업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권우식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공개수업에 참여하게 됐다.


이 자리에서 백 군수는 당장에 인도를 만들어 줄 수 없는 점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현장을 살펴 여러분들이 안전하게 걸어 다닐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다시 한 번 여러분들과 의논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