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고성교육지원청, 제37대 이미숙 교육장 정년퇴임
  • 고성인터넷뉴스2024-02-29 오후 02:08:09


- 386개월 공직생활 마무리


퇴임식 사진01.jpg

 

고성교육지원청 제37대 이미숙 교육장이 지난 22838년 동안 몸담았던 공직생활을 마무리 했다. 산청에서 교직에 첫발을 내디딘 이미숙 교육장은 경남도내 교육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김해교육지원청 장학사`` 경상남도교육청 장학사장학관`` 장유유치원 원장과 경상남도교육청 유아특수과장을 거쳐 202331일자로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이미숙 교육장은 재임기간 동안 남다른 사명감과 교육관으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유아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성교육장 취임 당시 기초기본교육`` 안전한 학교``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조성에 중점을 두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던 이미숙 교육장은 맞춤형 기초학력 책임교육`` 인권친화 학교문화 조성`` 생태전환교육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앞날을 내다보는 고성교육" 실현에 앞장섰다. `` 지역 내 단체유관기관과 원만하게 소통해 교육공동체 협업에 앞장섰다.

 

퇴임식 사진02.jpg


이런 공적을 바탕으로 교육에 헌신하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28일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이날 열린 퇴직교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이미숙 교육장은 "교육자로서 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은 교육공동체와 가족 덕분이었다.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퇴임 이후에도 교육 울타리 밖에서 지지와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