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함평 이석형 군수 청와대서경제정책 비서관 대상 특강
  • 고성 인터넷뉴스
7일`` 워크숍에 앞서 나비축제 성공사례 및 리더십 주제로

 

낙후지역 개발의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이석형 함평군수가 삼성물산 임직원 등 기업체와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등 특강요청이 잇따라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함평군은 “이석형 함평군수가 7일 오후 4시 청와대 경제정책 비서관실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워크숍에 앞서 나비축제의 성공사례 및 성공한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했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이날 프로듀서`` 벤처형 마인드로 관광의 불모지란 불리한 여건을 딛고 국내 최고의 생태관광 축제로 자리 잡은 나비축제의 개최배경과 성공요인`` 성과 등을 두루 소개했다.

 


또 신 활력사업 및 과학농업 클러스터 등 추진사례 및 나비 브랜드와 연계한 경쟁력 있는 농ㆍ특산품을 개발해 주민의 소득 증대로 연결시킨 사례 등을 설명했다.

특히 8년 연속 나비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경험과 저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축제를 만들기 위해 2008 세계 나비ㆍ곤충 엑스포 준비과정 등 세계화 전략을 강조해 박수를 받았다.


이밖에 한일 청년시장 교류회 및 호주 지방정부연합 연차총회 사례발표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살아있는 나비 6통과 엑스포 홍보물을 배포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외부 기관에서 특강요청이 잇따르면서 2008 세계 나비ㆍ곤충 엑스포 홍보는 물론 지역혁신 성공사례 전파`` 지역 브랜드가치 상승`` 투자유치 등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군수는 지난해에도 한나라당 여의도연구소 정책대학원`` 전남대 농업 최고경영자 과정`` 한국농촌공사`` 삼성지구환경연구소 세미나 등에서 특강을 한바 있다.


박 청 기자(yhinews2300@empal.com)

<이 기사는 고성인터넷에서 100년 간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 고성인터넷뉴스 www.gs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