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무대를 그리다’ 개최
  • 김미화 기자2015-07-13 오후 04:00:38

- 청소년동아리 7개 팀 참가해 숨겨둔 끼 마음껏 발산

- 체험거리`` 볼거리`` 먹을거리 충족하는 다양한 부스도 운영돼

 

1.jpg


 

고성군은 11일 오후 2``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청소년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5회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무대를 그리다" 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여가시간을 활용해 준비한 동아리 공연을 펼쳐 청소년들에게는 끼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지역민에게는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철성중학교 고성청소년놀이패의 탈춤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6일 중국 방문예정인 청소년 국제교류 참여자 16명의 부채춤과 태권도 공연`` 청소년문화의집 ‘Core’ 와 ‘Dazzle’의 댄스공연`` ‘만화교실의 코스프레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초청공연으로 극단 팀클라운(대표 안동윤)이 버블버블쇼를 선보여 무대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2.jpg


3.jpg


 

또 청소년 동아리 공연 외에도 청소년봉사동아리 핑크파워의 먹을거리 장터`` 고성고등학교 청소년동아리의 시원한 음식 만들기`` 재기발랄 캐리커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캐릭터 포토타임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저고리(저작권은 고유한 권리입니다) 캠페인을 벌여 청소년들에게 저작권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학사일정 틈틈이 익힌 청소년동아리의 재능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기말고사 등 시험에 지친 청소년들이 재충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또래간의 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자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