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청소년 흡연 없는 청정 고성 만들어요
기사입력 :

- 고성읍주민자치센터 ‘하모하모어머니봉사대’ 금연캠페인 실시


고성읍주민자치센터(센터장 최양호) 내 동아리 ‘청소년지킴이 하모하모 어머니봉사대‘는 지난 9일 고성군 보건소와 연계해 청소년의 건강생활실천 환경조성을 위한 시가지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피켓을 들고 어깨띠를 이용해 시가지 거리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청소년 흡연을 예방하기 위해 담배판매점에 전단지를 배부하면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담배 판매 근절에 동참해 주기를 당부하는 등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금지 홍보활동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청소년의 흡연 없는 건강한 고성읍을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캠페인에 함께한 최양호 센터장(고성읍장)은 청소년들의 흡연에 대한 심각성을 지적하고 “이번 금연 캠페인으로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담배 없는 청정한 고성읍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으로 구성된 ‘하모하모 어머니봉사대’는 관내 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월 1회 청소년 흡연예방 홍보와 시가지 금연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