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우리아이의 척추, 왜 굽었을까?
기사입력 : 2011-12-15

각종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검색하면 척추측만증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대체로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옆으로 심하게 굽은 증상. 통증은 없고 서서히 진행되는데 심하면 내장 압박을 비롯해 여러 가지 장애를 일으키는 병으로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척추측만증은 단순히 척추가 옆으로만 굽은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봤을 때 옆으로 만곡된 것 이외에도 척추 뼈 자체의 회전 변형을 동반한 3차원적인 척추기형을 말한다.

 

 

척추측만증은 아직 왜 생기는지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으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복합적으로 발생한다고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다.

 

척추측만증에는 크게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원인을 알 수 없는 ‘특발성 측만증’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척추의 퇴행성변화가 동반되어 발생하는 ‘ 퇴행성 척추측만증’으로 나눠볼 수 있다.

 

퇴행성 척추측만증은 척추와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에 이은 다양한 척추 변형이 동반돼 발생하는 기계적 통증과 신경압박에 의한 방사통이 증상 대부분을 이루지만 청소년기의 특발성 척추측만증은 통증은 거의 동반되지 않고, 변형에 따른 외관상 문제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