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해결 위한 주차공간 및 원형보전형 공원조성, 기숙사 추가 조성 등을 내용으로
22일 오전, 고성군 동해면 고성조선해양㈜ 본관동 교육장에서는 장좌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변경과 관련한 합동설명회가 있었다.
고성군과 고성조선해양㈜ 주관으로 진행된 합동 설명회는 회사 관계자들과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관계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다 합리적인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변경 안의 주요 내용은 지역주민의 민원해결을 위한 주차공간 확보와 휴게시설인 원형보전형 공원조성을 통해 산업시설과 주거지역간의 완충지대를 조성하고 추가 기숙사 증설을 통해 정주인구 확보를 통한 고성군의 발전과 고용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민원사항이었던 주차문제가 해결됨과 동시에 인구 증가에 온 힘을 쏟고 있는 고성군에 추가 기숙사가 들어서면 유입인구의 증가와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좌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고성조선해양㈜가 동해면 장좌리 산319-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600억 원을 투입해 조성이 마무리 되는 중에 있으며, 추가로 총사업비 400억 원을 투입해 2015년 연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변경은 기업고용인원 2,000여명에서 최대 3,000여명의 증가가 기대되는 등 고성군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