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강창희 소장 초청 ‘인생 이모작 시대의 생애설계와 자산운영’이란 주제로
고성군은 오는 6월 20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고의 투자교육․은퇴전문가인 강창희 소장을 초청해 ‘제4회 고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강창희 소장이 “인생 이모작 시대의 생애설계와 자산운영“ 이란 주제로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 인생 후반을 좌우하는 장수, 건강, 자녀, 부동산 편중 자산구조, 저금리 인플레 등 5가지 리스크 관리에 대해서 1시간 30분간 강연할 예정이다.
강창희 소장은 서울대학교 농업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코베대학, 도시샤대학 대학원에서 증권시장론 상학석사를 취득 후, 대우증권(주) 상무·리서치센터장, 현대투신운용(주) 사장, 굿모닝투신운용(주) 사장을 거쳐 미래에셋증권 부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미래와금융 연구포럼 대표 겸 미래에셋 은퇴연구소 객원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강창희 소장은 증원업계의 산증인으로 30년 경험을 토대로 투자교육에 전념하겠다고 선언한 뒤 증권사 CEO 자리를 마다하고 7년째 크고 작은 강단에 서 오며 2,000여회의 강연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저서로는〈인생 후반 30년을 결정하는 자산관리의 원칙〉,〈정년 후의 80,000시간〉,〈2030세대를 위한 투자와 금융이야기〉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바 있으며, 한국금융투자협회 자본시장 발전 공로상, 서울경제신문주최 대한민국 증권대상, 매일경제신문주최 증권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고성아카데미 강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청 교육복지과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