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오현)는 14일 오전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제2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의 활성화와 고성교육 발전 저변확대를 위해 신규 회원 승인에 대해 심의·의결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해온 목적사업에 대한 결과를 검토하고, 개인별 적성과 특기 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사회의 이런 결정은, 조기 진로 설정에 따른 목적의식을 부여하고 관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성 배양 프로그램 운영으로 남을 배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장학사업 지원 확대로 장학금 수혜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학업과 재능 계발을 유도해 지역 인재 외부 유출 방지와 훌륭한 인재가 고성군으로 영입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계층의 군민이 장학혜택을 받아 고성 교육의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김오현 이사장은 “최근 교육발전기금 기탁자가 계속 늘고 있고 있는 추세로 올 해 상반기 현재 기탁 받은 금액만 1억 2,700만원에 달한다”고 밝히며, “향후 고성군이 글로벌 인재육성의 요람이 되고, 대한민국 제1의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교육발전을 위한 사업에 아낌없이 투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