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정보영(鄭甫泳·식품과학전공) 교수가 지난 5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한국수산학회(회장 이근우 군산대 교수) 정기총회에서 ‘원종훈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수산학회는 1965년 창립되어 현재 약 8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학회로, 수산 관련 학회 중 가장 오랜 전통과 가장 많은 회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 학회의 원종훈 학술상은 故 원종훈 한국수산학회 회장(부경대학 전 교수)의 이름으로 1996년에 최초로 제정된 한국수산학회 최고의 학술상으로, 수상자격으로는 한국수산학회 20년 이상 활동한 정회원으로서 수산과학의 학문과 기술발전에 현저한 업적을 이룬 자에게 수여된다.
정보영 교수는 그동안 한국 수산물의 기능성 지질에 관한 일련의 연구로 약 80여 편(SCI 20여 편)의 논문을 한국수산학회지 등 국내·외 전물학술지에 발표한 업적이 인정되어 통산 12번째 원종훈 학술상 수상자가 되었다.
정보영 교수는 수상소감에서 “원종훈 학술상 수상이 개인적으로는 학자로서 영예이기도 하지만 그동안 공동연구를 수행한 동료 교수들과 실험실 학생들의 도움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피력했으며, 부상으로 받은 100만 원은 한국수산학회 발전기금으로 즉석에서 기부하기도 했다.
▲ 정보영 교수
또한 정보영 교수는 “향후에도 수산물의 기능성 지질과 관련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웰빙식품으로서 수산물 생산자와 소비자 의식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수산물에 대한 연구도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 |
-Copyrightsⓒ고성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