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을 앞둔 고3 학생 대상,
‘셀프리더십 및 이미지 메이킹’주제로 열려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5일 오전, 고성고등학교에서 졸업을 앞둔 고3 학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수능 이후 프로그램 - 내일을 향한 힘찬 날갯짓’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학과 사회진출 하는 청소년들에게 예비 사회인으로서 필요한 소양교육과 역량 탐색을 통한 자아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해피로드컨설팅 정현정 강사를 초청해 ‘자기 관리를 위한 셀프 리더십과 성공하는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호감 가는 이미지 메이킹, 상황에 맞는 옷차림 연출, 학교생활과 직장생활의 차이, 대인관계의 중요성, 마음이 통하는 대화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돼 곧 사회 첫걸음을 내딛을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외적, 내적가치를 높이는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 과정을 통해 예비사회인으로서 갖춰야 할 이미지 전략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의 미래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역량강화와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수능이후 프로그램’은 지난 22일 철성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6일 10시 30분부터 고성중앙고등학교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한편 고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군 교육복지과(☎055-670-2384)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73-794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