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1.자 전입 및 신규 지방공무원 27명 대상
- 학교현장 조기 적응을 위한 행정업무 실무지원단도 구성·운영
고성교육지원청은 2014년 1월 1일자로 고성관내로 전입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정실무역량 향상을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입과 신규공무원이 올바른 공직가치관을 확립하고 공직자로서 갖추어야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 중 하나인 청렴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특강으로 구성됐다.
김형규 교육장은 인사말과 특강에서 ‘새로이 고성교육 가족이 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오늘 연수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하고 자신의 자리와 업무에 최대한 빨리 적응해 교육행정 전문가로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고성교육지원청은「행정업무 실무지원단」을 구성해 이번 1월 1일자 인사로 기존에 해오던 업무와 다른 직렬로 전환해 새롭게 학교행정 지원업무에 배치된 일반직 전환공무원들이 조기에 학교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지원단은 2014년 2월까지 매주 1회 이상 인근 학교 행정실장을 협력학교로 구성해 대상학교에 방문해 학교회계·계약·학교운영위원회 등 각종 행정 실무를 돕게 된다.
이러한 지원계획으로 2014학년도 학교교육과정을 준비 중인 각급 학교의 교단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발 빠른 대응을 함으로써 “교육지원청”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학교현장 지원기능을 제대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