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교원능력 개발을 위한 교사전문성 연수
기사입력 : 2014-01-09 오후 05:54:47

- 교사전문성 연수로 무장하는 고성지역 선생님 ! -

 

고성교육지원청은 19일 관내 초··고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교사를 위한 십대의 분노관리 연수를 실시했다.

 

크기변환_2.고성교육지원청-교사를_위한_십대의_분노관리_연수_사진1

 

이번 연수에서는 교사와 학생간의 분노조절을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형규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사는 인성지도와 교과지도를 통해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야한다’ ‘교원능력개발에 대한 교육청의 지원은 한계가 있으므로 오늘의 연수를 계기로 겨울방학을 활용해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시간이 돼달라며 교사의 자기 장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크기변환_3.고성교육지원청-교사를_위한_십대의_분노관리_연수_사진2

 

이번 연수는 초등 5학년 담임, ·2학년 담임을 대상으로 십대들의 분노 이해하기’, ‘분노의 십대에게 응답하기’, ‘분노조절을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까지 학교현장에서 부딪치는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훈련을 동반하는 연수이다.

 

이 분야 현장 실천 전문가인 유명강사를 초청해 이루어졌는데 그 동안 관내 교사들의 요구를 수용한 결과 가장 많은 교사가 원하는 영역이었으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간의 원활한 소통에 도움을 주는 연수를 계속해 실시할 계획이라고 담당장학사는 밝혔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