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중·고등학교 정보공시담당자 32명 참석
- 학교정보공시 시스템 활용법 및 2차 공시 입력 연수... 담당자 업무능력 향상 기대
고성교육지원청은 3월 26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교육지원청 2층 컴퓨터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정보공시 업무담당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년 학교정보공시 전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각급 학교 정보공시 업무담당자들에게 학교정보공시 시스템 활용법과 2차 공시 입력 주의사항을 전달하는 등 담당자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2008년부터 도입된 학교정보공시제도는 학교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정확하고 내실 있는 학교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교육 수요자들에게 학교교육에 대한 참여를 제고시키고자 한다.
고성교육지원청은 공시정보의 신뢰도·활용도 향상을 위해 학교정보공시 업무담당자들은 물론, 관리자들의 인식을 높여 정확한 정보가 공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교육할 계획이다.
고성교육지원청 김태식 행정지원과장은 “업무담당자 전달연수를 통해 학교정보공시 입력 자료의 오류를 줄이고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자료를 작성하여 줄 것”을 부탁하며 “정보공시 자료들이 교육행정과 교육관련 학술, 정책연구, 교육현안 문제해결 등 제반 교육정책 수립의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