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신규 및 전환 공무원 21명과 선배공무원 12명 참석
- 매월 세 번째 금요일 멘토링의 날 지정·운영
고성교육지원청은 4월 18일, 3층 회의실에서 2014년도 신규 공무원과 전환 임용된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행정멘토링 전체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2014년 신규, 전환 임용된 멘티공무원 21명과 1년 동안 멘토링을 함께할 선배공무원 12명이 참석해 행정업무의 기본인 민원응대요령에 대한 교육과 함께 향후 그룹별 멘토링 운영방향 등을 협의했다.
김태식 행정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고성교육 가족이 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앞으로 교육행정멘토링 시간을 통해 자신의 자리와 업무에 최대한 빨리 적응해 교육행정 전문가로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교육행정인으로서 긍지를 갖고 보람을 느끼며 학교생활에 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행정업무 실무지원단」을 추진해 2014.1.1.자 신규공무원들의 학교현장 조기적응을 돕고, 앞으로도 교육행정멘토링을 통해 학교의 주요업무 분야인「학교운영위원회, 계약실무, 재산물품, 비정규직관리, 학교회계, 기록물관리」등의 대주제를 정해 그룹별 멘토링을 구성·운영해 신규공무원들이 빠른 시일 내에 업무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러한 지원으로 후배공무원은 빠르게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선배공무원은 후배의 신선한 감각을 받아들여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동료 간의 인간관계를 활성화하고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