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위기가족을 행복이 피어나는 가족으로!
기사입력 : 2014-04-24 오후 03:39:10

위기가족 집중상담 프로그램 열어 가족관계 회복 도와

 

고성군에서는 위기에 처한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가족관계회복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크기변환_고성군,_가족관계회복_프로그램_운영

 

가족관계회복 프로그램은 가족화목 심리상담센터와 연계해 위기에 처한 가족을 대상으로 집중 상담, 치료를 통한 가족관계 회복으로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생활유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12월까지 고성군종합복지관 상담실에서 매주 화요일, 금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가구당 8회에 걸쳐 개별상담, 부부상담, 집단상담, 미술치료 등으로 가족 간의 갈등을 풀어가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고성군 희망복지지원단에 의뢰된 통합사례관리대상 가구 중 가족구성원의 복합적인 문제로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가구, 사회부적응으로 상담이 필요하거나 정서적 치유가 필요한 가구 등으로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선정한다.

 

고성군은 12월까지 20가구를 선정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 3가구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가족화목심리상담센터 강윤궁 교수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가족 관계회복을 위해 자신들의 마음을 열어가는 모습에 감사함과 경이로움을 느낀다.”라며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행복이 피어나는 가족 공동체로 변화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가족 간의 갈등, 폭력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족은 고성군 주민생활과 희망복지지원단(670-2653)으로 문의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