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소방서, 여름철 수난 구조훈련 실시
기사입력 : 2014-07-25 오후 04:24:49

고성소방서는 25일 고성군 회화면 당항리 당항마을 선착장 인근에서 구조대원들과 수난전문의소대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수난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크기변환_고성소방서1

 

이번 훈련은 여름철 물놀이객 익수사고 등 수난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수난 구조활동을 펼치기 위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목표로 실시했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고무보트를 활용한 다양한 인명구조기법 연마, 스킨스쿠버 장비를 이용한 수중 적응훈련과 수난구조훈련, 각 대원별 특수 수난구조장비 맞춤형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고성소방서 이재순 서장은 최근 고성군 관내 당항포, 상족암, 오토캠핑장 등 주요관광지에 물놀이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해수면에 인접해 있어 각종 수난안전사고 발생에 노출돼 있다 고 말했다.

 

크기변환_고성소방서

 

이에 고성소방서에서는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평소 끊임없는 훈련을 통해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이번 수난구조훈련을 계기로 민간전문가와 협조체제를 통해 사고 발생 시 더욱 더 신속하고 안전하게 인명을 구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