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드림아동 및 부모 권리교육 열어
기사입력 : 2014-07-29 오후 03:01:38

드림스타트 아동 및 부모 70여 명 대상

역할극 통해 폭력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키워

 

크기변환_드림아동_권리_부모교육(1)

 

고성군 드림스타트는 29일 오전, 고성박물관내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진행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연계한 아동권리 교육은 아동에게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인식시키고, 아동이 그런 권리를 빼앗겼을 때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과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역할극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폭력에 대한 예방지식을 제공하고 또래 간의 괴롭힘을 줄이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혀 아동의 힘을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90분간 진행됐으며 아동과 부모는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크기변환_드림아동_권리_부모교육(송정욱_교육복지과장)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자신이 위험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게 됐고, 선생님들이 직접 몸으로 연극까지 해주어서 더 이해하기 쉬웠다."라며 "만약 나에게 위기가 닥친다 해도 피할 수 있는 자신감도 생겼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폭력에 취약한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을 진행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