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드림스타트, 방학 중 독서지도 프로그램 열어
기사입력 : 2014-08-01 오후 03:37:10

드림스타트 아동 20명 대상

생각쓰기, 리딩케어 주제로 독서능력 및 창의적 사고능력 키워

 

고성군 드림스타트는 8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고성박물관 내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생각쓰기, 리딩케어를 주제로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독서지도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들에게 올바른 독서태도와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아동들의 논리적 사고와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초등학생 저학년, 고학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여 아동들은 주제별로 강사와 함께 책을 읽으며 주제와 내용을 이해하고 토론능력 키우기, 자신의 생각 발표하기, 글쓰기 등 다양한 독후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책에 친근하게 다가가기를 바란다.”라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6월 시작된 고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0~12)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학습지원, 건강검진, 독서지도, 미술치료, 각종 체험행사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