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 해양전문 체험활동 떠나
고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에게 활력증진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4일, 바다를 테마로 한 해양전문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활동에는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운영위원 31명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이 참여해 통영수산과학관을 견학하고 통영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수영, 씨카약, 바나나보트 바다기차 등 7종의 해양 체험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체험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다양한 종류의 해양체험을 통해 여름내 더위와 방학동안 받았던 학업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었다.”며 “기분전환에 도움을 줘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알찬 여가시간을 보내고 또래 간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부터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북카페, 컴퓨터실, 영화감상실, 동아리활동실 등을 새롭게 갖추었다.”며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있으니 지역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