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멘토·멘티 행복 나누기 더하기’
기사입력 : 2014-12-12 오전 10:58:30

- 여성결혼이민자 정착 멘토링 사업 일환

- 여성단체 회원과 결혼이민 여성 간 소통의 시간 마련

 

 

3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백순임)11일 오후" 2014년 여성결혼이민자 정착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멘토·멘티 행복 나누기 더하기행사를 개최했다.

 

고성축산농협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결혼이민자 정착 멘토링 사업을 통해 같이 활동하고 친교를 나눠 온 여성단체 회원과 결혼이민 여성 등 1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2014년 한 해의 활동을 평가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사랑과 정을 쌓아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식전 공연으로 베트남에서 온 박채은 씨와 탄자니아에서 온 샤밈 샤바니믐피난가 씨가 축하 공연을 펼쳐 행사를 여는 흥을 돋우었으며" 이어 필리핀 동아리 회원들이 필리핀 전통 음악 필리핀 모 앙 필리피나스곡에 맞춰 필리핀을 선택해 주세요라는 뜻이 담긴 멋진 전통 춤을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5

 

 

6

 

특히 필리핀 동아리는 지난 11월 경상남도 다문화가족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동아리로 필리핀 국기를 상징하는 공연 의상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 뜨거운 박수를 받기도 했다.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 백순임 회장은 여성결혼이민자들이 고성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멘토링 할 계획이며 출산용품 전달" 지역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다문화가족과의 관계도 더욱 돈독히 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6" 여성결혼이민자 간 멘토·멘티 결연을 하고 꾸준히 사랑방모임을 추진하는 등 여성결혼이민자가 한국에 안정적으로 정착을 잘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