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 한 명의 뒤처지는 학생 없는 공룡나라 행복교육 실현
경남도교육청이 실시한 2014년 학력향상 우수학교에 4곳이 선정됐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함기호)은 2014년 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4학년도 학력향상 우수학교에 4년 연속 선정 된 고성중앙고등학교를 비롯해 고성동중학교" 회화중학교" 철성중학교 총 4개교가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학력향상우수학교 선정의 목적은 학교교육과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통한 교육의 질을 높여 ‘뒤처지는 학생 없는’ 학교풍토를 조성하는 데 있다.
이번에 선정된 고성지역 4개교는 경상남도교육공무원가산점평정규정에 의거 학력향상 공적에 따라 전체 학교 급별 국·공립학교수의 20% 이내의 학력향상우수학교를 선정해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해당 학교 교사 정원의 25%까지 연 0.05점의 승진 가산점을 부여 받게 됐다.
학력향상 우수학교 선정 평가항목은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결과와 학교 여건(교육배려 대상자 등의 비율) 등을 토대로 평가 항목 점수를 합산한 총점(100점)에 따라 선정 예정학교의 1배수를 최종 선정하는 데" 세부평가 항목으로는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학교 향상도" 전년대비 기초학력 미달 학생 감소 비율" 당해 연도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 정도" 당해 연도 보통학력 이상 학생 비율 정도" 교육배려 대상자 비율 등을 종합해 최종 선정했다.
함기호 교육장은 고성지역이 지난해에는 고성중앙고등학교 1개교만 학력향상 우수학교에 선정 된 아쉬움이 있었지만" 2014학년도에는 지난해 대비 무려 3개교가 늘어난 것은 2014학년도에는 역점과제로 삼아 추진한 학생들의 학력향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도움을 위한 다양한 교육 자료의 개발과 보급" 그리고 선생님들의 뒤처짐 없는 학생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말하고 학교 현장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고성교육지원청에서는 능력 있는 관내 교사들로 구성 된 학력향상 TF팀을 조직해 학력향상 『학습 Healing 학력 UP』도움자료집을 제작해 관내 전 초중고등학교의 기초기본학력 도움학생들에게 배부하고 학습 자료로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공룡나라 꿈키우미 자기주도적 학습습관 검사도구』를 제작해 배부한 바 있다.
함기호 교육장은 앞으로도 고성지역에는 뒤 처지는 학생이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학력향상 도움을 위해 지속적으로 도움자료를 개발·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