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顧)! 고(高)! 고(考)!’테마
- 자신감 향상 및 학습동기 부여하고 진로 탐색하는 좋은 기회 돼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고성여중학교 1~2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KUSSO)과 함께 하는 ‘2015 동계 영어·과학 비전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고(顧)! 고(高)! 고(考)!’라는 테마로 학생들에게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크게 생각하고" 높이 오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기 주도적 참여형 영어·과학 수업과 다양한 방식의 멘토링" 체육대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학습 동기를 부여해 각자의 꿈을 찾고 펼칠 수 있도록 도왔다.
올해로 5년째 고성군과 인연을 맺고 있는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KUSSO)은 영어․과학 비전캠프를 열어 기존 학교 수업과는 차별화된 참여형 수업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교과적인 내용과 비교과적인 내용을 아우르는 내용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아 왔다.
군 관계자는 “짧은 캠프기간이지만 멘토와의 남다른 유대감을 형성하고 학습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돼 학생과 학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방학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교육캠프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