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평동(동장 이용운)에서는 지난 2월 23(월) 봉숫골벚꽃축제위원회 (위원장 김영세) 주관으로 제13회 봉숫골 벚꽃축제위원회를 개최했다.
꽃따라 님따라 『제13회 봉숫골 꽃나들이』가 오는 4월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통영시 봉평동 봉숫골 벚꽃거리를 중심으로 봄과 꽃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열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고" 체험 할 수 있는 꽃나들이 행사 일정을 결정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봉숫골 꽃나들이 행사는 통영시의 후원으로 봉숫골벚꽃 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봉평동주민센터에서 주관하며 꽃을 주제로 한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문화향유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으로 시민화합과 지역 이미지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운 봉평동장은 통영시에서 유일하게 개최하는 봄 꽃 축제인 봉숫골벚꽃축제가 봉평동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축제 위원들의 협조를 부탁하고 동민과 시민들이 많이 참여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위원장인 이동찬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우리시의 각종 수상과 시정성과는 평가위원과 시민들이 함께 적극 협조해 준 덕분이며 올해의 각종 시책 추진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