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공룡과 함께 놀라운 빛의 향연 속으로
-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16.4.1.부터 73일간 개최
- 오는 9월 1일부터 엑스포예매 할인권 판매 개시해 엑스포 본격 추진
‘공룡과 지구 그리고 생명의 신비’" ‘놀라운 공룡 세계 상상’" ‘하늘이 내린 빗물 공룡을 깨우다’
지난 2006년부터 세 차례 개최한 공룡엑스포가 표방하는 바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행사 주제에서 알 수 있듯 고성군은 멸종된 공룡을 테마로 한 엑스포를 매회 새롭게 기획·추진하고 있다.
2016년도에 개최할 공룡엑스포는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16년 4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73일간 당항포관광지와 특별행사장인 상족암 군립공원에서 그 네 번째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다.
엑스포는 엑스포조직위원회 빈영호 사무국장을 중심으로 7개 팀 38명의 직원들 손으로 다듬어지고 꾸며지고 있다.
총무" 홍보마케팅" 행사" 전시" 사업" 시설운영" 해양레포츠 등 7개 팀이 행사장 운영" 언론매체 홍보· 입장권 판매사업" 운영·상설공연" 야간 빛경관 연출사업" 수익사업 운영" 공룡나라식물원 운영" 해양레포츠 체험장 운영 등의 업무를 각각 담당하고 있다.
2016년 개최되는 엑스포는 방문관광객 179만 명을 목표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최첨단 영상기술과 몽환적이고 로맨틱한 빛 경관연출을 융합시킴은 물론 다양하고 특별한 체험마당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레이저를 이용해 모션으로 공룡을 불러오고 보내는 등 다양한 인터랙터와 공룡정보를 제공하는 홀로그램 영상인 디지털 공룡 체험관" 빔프로젝터와 건물 외벽을 결합한 외부 파사드" 조명으로 건축물을 만들거나 치장하는 축제로서 빛의 예술 또는 빛의 조각이라고도 하는 루미나리에 등 다채로운 빛 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빛을 주제로 5개의 이야기로 꾸며진 빛테마파크도 조성된다.
이야기가 있는 야외무대인 달빛광장" 화려한 조명과 음악이 있는 달빛가든" 금봉산천을 배경으로 빛이 연출될 빛의 강" 축제 하이라이트가 펼쳐질 빛의 성 등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또 11"000㎡ 규모의 공룡놀이광장을 조성해 영상과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공룡체험존" 행사장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어린이 놀이체험존" 이색적이고 특색 있는 해양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해양레포츠 체험장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예매입장권 판매는 오는 9월 1일부터 실시되며 판매가는 성인" 청소년" 어린이 기준으로 각각 12"000원" 8"000원" 6"000원으로 현장판매가 대비 25%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계획이다.
이번 여름휴가는 가족과 함께 공룡과 함께 놀라운 빛의 향연이 펼쳐질 당항포관광지를 미리 다녀와 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