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중등교원 대상 2015. 지역특성화 맞춤연수와 컨설팅장학지원단 직무연수 병행 -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8월3일부터 7일까지 5일간(30시간)" 초등학교 교사 35명을 대상으로 2015. 지역특성화 맞춤연수「소통․공감․배움․나눔을 실천하는 수업공동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사와 학생이 서로 동등한 눈높이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수업" 학생 개개인의 차이를 존중하는 배움 중심수업 실천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과 수업코칭 역량 강화’에 연수의 목적을 두었다.
특히 연수 첫날인 8월 3일(월)에는 한국배움의공동체 대표인 손우정 교수의 「수업중심 혁신학교 만들기」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돼 있어 관내 컨설팅장학지원단 30여명도 연수에 동참하는 등 방학 중에도 자기 계발 열기를 더했다.
연수에 참석하는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평소 어려움을 느꼈던 프로젝트 학습" 교육과정 재구성" 평가방안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배움 중심수업에 대한 교수 ․ 학습지도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연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김정희 교육장은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교사의 수업능력이며 배움 중심수업으로 배움이 즐겁고 행복한 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으로 이런 연수를 시행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