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0월 1일 “희망의 공룡나라" 복지!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고성군은 소가야문화제 행사기간인 오는 10월 1일" 고성군 국민체육센터 앞 광장에서 “희망의 공룡나라" 복지! 날개를 펴다”라는 주제로 고성군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고성에서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사랑과 행복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해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를 조성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행복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사회복지시설" 기관 및 단체" 학생" 군민 등 1"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복지관련 기관·단체에서 20개의 다양한 문화·복지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장에는 홍보.상담 부스(복지제도" 건강" 노인장기요양제도" 취업 등) 체험.전시 부스(장애인" 전통놀이" 생활공예 등) 나눔.어울마당 부스(딱지왕 선발대회" 라이브 공연" 사물놀이 등) 등 다양한 체험" 홍보 부스가 마련된다.
허옥희 주민생활과장은 “복지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복지시책을 홍보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며 또한“소가야 문화제와 함께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되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기타 고성군 복지박람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고성군청 주민생활과 복지기획담당(670-2353) 또는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670-0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