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은 18일 오후" 군청 중회의실에서 이정곤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장(부군수)을 비롯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군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2009년 발족한 고성군청소년육성위원회는 고성군 청소년 육성에 관한 주요시책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하는 기구로 고성교육지원청" 고성경찰서" 관내 학교 등 유관기관 공무원과 청소년육성 정책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4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위촉직 위원 2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15년 청소년분야 업무추진 실적보고에 이어 2016년 청소년관련 사업 주요업무계획 심의와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연계 방안 등에 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송정욱 행복나눔과장은 “고성군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이 부족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청소년수련관 건립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2015년 개소한 꿈의 충전소 ‘고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 관련 신청과 홍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정곤 부군수는 “지역 내 저소득층과 위기청소년들이 보다 더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성군청소년육성위원회가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각 기관간의 협업이 중요함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