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노인 대상,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 실시
기사입력 : 2016-01-27 오후 05:44:31

- 읍·면별 문해교육사와 놀이지도사가 찾아가는 교육

  

보이스피싱 예방교육(1).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관내 노인들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농어촌 노인 등 소외"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화" 지능화 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에 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26일부터 24일까지 21조로 구성된 문해교육사" 실버놀이지도사 40여 명이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을 방문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금융 교육을 하기로 하고" 첫 수업은 26일 고성 천주교학당에서 진행됐다.

 

먼저 최석자와 이숙희 문해교육사 또 박정남 실버놀이지도사가 노인들 20여 명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전단을 배부하고 그놈의 목소리라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례중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노인은 서로 간의 일상생활에서 일어났던 보이스 피싱 경험담 등의 정보 교환을 통해 자기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보이스 피싱의 피해자가 될 수 있음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는 기회가 됐고" 앞으로 예방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이스피싱 예방교육(2).jpg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과 같이 우리 군에 계시는 어르신들의 불법 금융사고 피해를 사전에 예방해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지난해 12월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가 25.7%를 차지하고 있으며 행복한 군민" 살맛나는 고성을 만들기 위해 군민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성인 문해교실 고성학당’ 47개소" ‘학습 이리 온배달 강좌 15개소와 행복학습센터 6개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