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복지허브화 추진단’ 구성
기사입력 : 2016-03-10 오후 04:03:52

- 군민 중심 맞춤형 복지를 위한 읍·면 복지허브화 추진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군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개편의 핵심 추진 사항인 복지허브화를 추진하기 위해 고성군 복지허브화 추진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복지허브화사업은 전국 읍·동에 맞춤형 복지 전담팀을 구성해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가 올해 초 대통령 업무보고를 통해 추진계획을 밝힌 사업이다.

 

고성군은 발 빠른 복지허브화 추진을 위해 단장인 고성군수를 비롯한" 부단장(부군수)" 총괄팀장(주민생활과장)" 현장지원팀장(행정과장)" 홍보팀장(행복나눔과장)" 민간자문단(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으로 '고성군 복지허브화 추진단'을 구성했다.

 

복지허브화 추진단은 올해 3월부터 20182월까지 운영되며 읍·면 맞춤형 복지팀 구성과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맞춤형 복지팀 설치로 취약계층 찾아가는 서비스 활성화" 대상자별 욕구에 따른 통합서비스 지원" 민간자원 연계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군민들이 느끼는 복지 체감도를 높일 예정이다.

 

향후 복지허브화 확대 추진을 위해 필요한 조직 개편" 인력 확충" -·면간 기능조정 등의 사항은 복지허브화 추진단에서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조율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군 복지허브화 추진단 출범으로 군민들이 느끼는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복지허브화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