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하고 즐거운 노년을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행복하고 즐거운 노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 이리 온(on)배달 강좌’를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28일" 개천면 용안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이동이 불편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을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는 ‘학습 이리온(ON)" 배달 강좌를 주1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첫 수업이 열린 개천면 용안마을의 한 주민은 “평소 그냥 TV만 보고 놀았는데 이렇게 다 같이 모여 체조도 하고 노래도 하니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고 몸도 건강해 지는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최양호 기획감사실장은 “평생학습에 소외되기 쉬운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학습 이리온(ON)" 배달 강좌에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보다 행복하고" 신명난 삶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성군평생학습은 자체 양성 교육 과정을 수료한 실버놀이지도사 17명이 고성읍 외 11개 면의 15개 마을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215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을 제공한다.
강좌는 삶에 대한 자신감과 웃음" 건강을 주제로 생활 속의 실버 웃음 찾기" 건강박수" 노래(가요" 동요" 민요)" 실버 율동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