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으로 관람도 스마트하게 즐겨요
- ‘고성군청’ 앱 설치하고 비콘(Beacon) 서비스 받아보자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에서 색다른 모바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4월 1일 개막해 6월 12일까지 73일간 당항포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에서 현장 가이드 서비스인 ‘비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비콘 서비스는 전시장 내에 설치된 각각의 비콘이 가진 전시물 안내 정보를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관람객 폰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이다.
관람객들이 스마트폰에 ‘고성군청’ 앱을 설치한 후 블루투스를 켜고 행사장에 들어서면 전시장 내에 설치된 비콘과 연결돼 알림창이 뜬다. 알림창을 통해 뜬 버튼을 누르면 해당 전시장과 관련한 정보가 있는 페이지로 연결된다. 제공된 페이지 정보들을 통해 관광객들은 전시에 관한 내용을 좀 더 알고 자세하게 관람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고성군청’ 앱을 이용하면 엑스포 인기 시설인 홀로그램영상관" 5D영상관" 4D영상관에 대한 대기 시간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엑스포 행사장 내에 있는 관람객에게 응급상황 알림" 미아발생 알림" 이벤트 공지 등 다양한 상황 메시지도 보내준다.
강호양 행정과장은 “고성군청 앱을 통해 고성군과 다양한 엑스포 정보를 활용해보길 바란다”며 “특히 모바일 현장 가이드인 비콘(Beacon) 서비스를 통해 관람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2016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관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