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4월 25일(월)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6년도 고성 학부모 네트워크 상반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학부모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간 교육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학부모가 직접 학교교육에 참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진주와 거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역전문가 2명을 초빙하해 진행했다.
초빙된 학부모지역전문가는 학부모 네트워크 활동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하는 등 이후" 주사위 게임을 통해 자율적인 대화와 상호 자연스러운 의견교환과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고성 협의회는 2015년의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학부모 네트워크 운영 경험을 살려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고갔으며" 2016년을 이끌어갈 집행부도 결성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내실 있는 고성 학부모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의견 수렴을 통해 교육청과 학교" 학부모간 민주적인 의사소통과 협력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으로도 고성 학부모 네트워크 관계자는 “SNS와 유무선" 면대면을 통한 지속적인 만남과 소통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하는 역할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