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 봉사단" 장애인들과의 함께 참여하고 나누는 체육대회 개최
고성군공무원자원봉사단(회장 심재술)은 지난 21일 오전" 고성군스포츠파크 4구장에서 주간보호 사회복지시설인 사랑나눔공동체 이용 장애인 25명과 함께 ‘우리는 5월 愛! 최고의 가족’이라는 주제로 체육대회를 열었다.
이날은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회장 강인숙)과 사랑나눔공동체(시설장 우석주)" 고성군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한 가운데 열린 체육대회에서는 자원봉사자 등 90여 명이 참여해 3시간에 걸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체육대회에 참여한 장애인과 기관․시설관계자" 자원봉사자들은 2팀으로 나눠 풍선 터뜨리기" 발목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놀이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열띤 응원전까지 더해져 한층 분위기가 고조됐다.
경기 후에는 김밥과 통닭" 피자" 과일 등 준비한 음식을 나누며 체육대회 자체 평가회를 통해 대회 중 재미있었던 점과 아쉬운 점들을 자유롭게 토의했다.
아울러 이날 자체 평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3년째 이어 온 체육대회를 매년 꾸준히 5월마다 이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 참가자들은 대회의 장단점을 반영해 매년 내실 있는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회원 45명)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고성군공무원자원봉사단(회원 55명)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자원봉사활동을 연중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