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풍수해보험으로 자연재해 대비를
기사입력 : 2016-06-22 오후 02:47:04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여름철 태풍호우 등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재산 보호를 위해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에 적극 나섰다.

 

풍수해 보험은 태풍" 홍수" 강풍" 대설" 지진 등으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료의 55%~86%를 지원해 군민이 저렴한 보험료를 내고 피해액의 최고 9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난관리 제도이다.

 

풍수해보험의 가입 대상은 주택이나 온실로" 주택의 경우 건축물관리대장에 등재된 주택 중 주거용으로 사용 중인 소유자 또는 세입자가 그 대상이며" 온실의 경우 농가표준형 규격하우스로 농임업용 목적의 온실 소유자가 가입 대상이다.

 

보험 가입은 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5개 민영보험사에 직접 가입하거나 읍·면사무소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고성군은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각종 홍보물" 홈페이지" 전광판" ·면별 이장회의 등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풍수해보험의 필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해 군민이 풍수해보험에 관심을 갖고 많이 가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