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칭찬·친절실천운동추진협의회(회장 김성규)는 지난 8일 오전" 영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영현면 이장 16명을 대상으로 ‘칭찬·친절 실천 순회강연’을 열었다.
친절한 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선진 군민의식 확립을 위해 열린 이날 강연은 박정남(칭찬·친절 추진위원회 위촉 강사) 강사가 ‘군민상호가 칭찬하기" 친절한 군민되기 실천’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날 박정남 강사는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분위기에서도 특유의 유쾌한 화법으로 강연을 진행해 이장단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함께 참석한 고성군 칭찬·친절실천운동추진협의회 김성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칭찬과 친절 생활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백삼용 금능마을 이장은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어려웠지만 실제로 누군가에게 칭찬을 하고 이를 통해 서로 칭찬을 하면서 기분이 매우 좋았다”며 “칭찬과 친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성군 칭찬·친절실천운동추진협의회는 친절한 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속적인 선진 군민의식 확립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친절 실천 순회강연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