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보건소,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기사입력 : 2016-07-28 오후 01:31:59

고성군 보건소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정보전달을 통해 무더운 여름에 더욱 안전한 출산과 양육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임산부 교실 운영에 나섰다.

 

2.jpg


28일 오전 보건소에서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과 함께 임산부 건강교실의 강의 중 하나로 아기용품관리강의가 있었다.

 

강의 시간에는 참사랑 어머니회 안수진 강사가 나서 천연세제를 이용해 가족과 아기의 건강을 지키는 청소법과 아기용품 세척법에 대해 안내했다.

 

안수진 강사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등 천연제품의 종류와 사용법을 안내하고 화학제품이 아닌 친환경으로 천연 세제를 사용해 집안 곳곳을 효과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아이와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에 좋다고 강조했다.

 

3.jpg


1.jpg


또 여름철 찬 음식을 피하는 등의 애정어린 태교 팁도 더해 임산부들에게 친밀하고 따뜻하게 정보를 공유했다.

 

연중 14회 시행하는 임산부 건강교실은 수도권에 비해 정보력이 약한 관내 임산부들에게 필요한 건강지식을 다양한 주제로 유익하게 알려주기 위해 아기를 낳기 전의 준비과정과 출산 전 유의사항" 출산 후 청소와 아기용품 관리" 아기의 성장을 위한 마사지 등 알고 싶지만 자세히 배우기 어려운 다양한 내용의 정보를 제공해 임산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