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휴가철 맞아 바다 대청소 활동 펼쳐
기사입력 : 2016-08-03 오후 04:18:07

- 어업인 등 100여 명" 하이면 덕명리 제전항 내 침적쓰레기 및 폐어구 등 수거


2.jpg

 

고성군(군수 최평호)은 피서객이 붐비는 휴가철을 맞아 3일 오전" 하이면 덕명리 제전항 일원에서 바다 대청소 활동을 펼쳤다.

 

고성군이 주관해 대대적 바다청소를 실시한 이날은 군민들에게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깨끗한 바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성군 해양수산과" 경상남도 수산기술사업소 고성사무소" 하이면" 하이어촌계" 고성해양경비안전센터" 고성수협" ()한국자율관리어업고성군연합회" 고성군스킨스쿠버연합회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수중에 쌓인 쓰레기와 해안변 폐부자" 폐어구" 어업폐기물 등 총 20(생활쓰레기 4.0" 폐부자 6.0" 폐그물 및 어업폐기물 등 10.0)의 쓰레기를 수거해" 각종 생활쓰레기는 군(고성군생활폐기물처리시설)에서 재활용하거나 소각처리에 맡겨졌다.

 

1.jpg

 

폐부자와 폐그물 등은 군 폐스티로폼 자원화시설에서 재활용(인코트)되거나 간이집하장 보관 후 폐기물처리업체에 위탁처리 할 예정이다.

 

군은 해양 환경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깨끗한 해안 변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 어촌계와 수산관련단체 등과 연계해 바닷가 정화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깨끗한 해안 변을 만들기 위해 오늘 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성군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바다정화 활동에 지역 주민" 어업인" 어업인 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자율적인 바다정화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