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결혼이민여성 운전면허 취득 지원
기사입력 : 2016-09-30 오후 05:38:21

- 운전면허 필기시험 대비반 실시

 

고성군

 

고성군(군수 최평호)이 결혼이민여성의 운전면허 취득을 돕기 위해 관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대비반을 열었다. 이번에 마련된 시험대비반은 결혼이민여성들의 운전면허 취득을 도와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하고" 정착에 어려움이 없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은 지난 29일 오후" 실시된 교육에서는 고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강동성 강사가 나서 교통안전교육과 필기시험 준비 등에 대한 내용으로 2시간동안 강의를 진행하는 한편" 고성경찰서에는 한국어에 서툰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자국어로 된 문제집을 usb에 담아 제공했다.

 

교육에 참가한 딘티탄(베트남" 회화면)씨는 운전면허를 취득 하면 안정된 직장을 구하는데 도움이 되고 가정 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 같아 도전하게 됐다이번 기회에 열심히 노력해 꼭 운전면허를 취득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근종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올해 상반기에 운영한 운전면허 필기시험 대비반 참석자 14명 중 8명이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기쁨을 누렸다이번 하반기에도 결혼이민여성들이 운전면허를 취득해 아기 예방접종" 시장 보기 등 일상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여성의 한국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055-673-1466)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