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고성군, 건축·토목 관계자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 2016-10-20 오후 05:44:43

- 친환경 토지 개발" 축사 양성화 논의와 악취저감 대책 모색

 

고성군(군수 최평호)20일 오후" 군청 중회의실에서 농지·산지 개발" 환경" 건축물 건축 등 인·허가 민원을 대행하고 있는 관내 건축·토목 설계사무소 관계자와 관련 공무원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영재 민원봉사과장의 환경친화적 전원주택지 개발을 모색하기 위한 당부를 시작으로 고성군 일원에 조성중인 전원주택지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고" 설계도서 작성 등 민원서류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사항 협조 요청 순으로 진행됐다.


고성군

 

또한" 민원인이 허가를 신청하고 준공 받을 때까지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한 사항 등을 질의하고 건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유호기 대한건축사협회 고성지회장과 최철호 대명토목설계사무소장을 비롯한 건축·토목 설계사무소 관계자는 개발 허가" 농지 전용" 건축허가(신고) 등이 환경 친화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사업자와 협의 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전원주택지 개발 외에 집단 민원의 문제가 제기되는 축사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우수 사례를 기반으로 악취저감 방안 강구 등 민원 해소를 위해 힘을 합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재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개발 인허가를 대행하고 있는 건축·토목설계업체와의 지속적인 지식 공유를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