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인터넷뉴스

최평호 군수, AI 관련 방역실태 긴급 점검
기사입력 : 2016-11-24 오후 03:22:48

- 철새도래지와 육용오리 농가" 산란계 농장 방문해 방역실태 긴급 점검


3.jpg

 

최평호 고성군수는 23" 마암면 간사지와 마동호" 대가저수지 등 AI 취약 지역인 철새도래지와 마암면 육용오리 계열농가와 관내 산란계 농장을 현장 방문해 방역실태를 긴급 점검했다.

 

최평호 군수는 철새도래지 등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고병원성 AI의 고성군 유입 방지를 위해 긴급 차단방역 대책을 강력하게 추진할 것을 강조하고" 육용오리 사육 농가에는 농가 스스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차단 방역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AI 유입 차단을 위해 그간 운영해 온 구제역·AI 방역대책 상황실을 AI 특별 방역대책 상황실로 개편하는 등 긴급 차단방역 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관내 육용오리 계열(6농가)농가와 산란계 3농가를 비롯해 가금 취급 가든형 식당(3) 등 방역취약 농가에 대해 책임 담당자를 지정하고 농가별 중점 방역사항을 점검·지도함과 동시에 고성 축협과 고성군 자체 보유 소독차량을 이용해 매일 소독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2.jpg

 

특히 철새도래지 방역 관리를 위해 매일 현장을 방문함과 동시에 임상 예찰과 분변 수거검사를 강화하고" 공동방제단 보유 소독 차량을 이용해 하루에 2회 소독을 실시하는 등 철새에서 유입될 수 있는 고병원성 AI를 철저히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최평호 군수는 철저한 소독만이 AI를 막을 수 있으니" 농가에서 축사 소독을 철저히 하고 의심 축 발생 시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한다“AI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도록 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인터넷뉴스|Tel. 070-7092-0174, 070-7136-0174
PC버젼보러가기
Copyright by g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