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관단체 등 자발적 참여로 어른 공경과 훈훈한 사랑 실천!
29일" 하이면 생활체육관에서는 최평호 군수" 황대열 도의원" 강영봉 군의원" 이수영 고성소방서장"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 류성대 본부장" GGP(주) 김종국 부사장 등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노인 500여 명과 함께 ‘제7회 하이면 추수감사제 및 경로잔치’를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경로잔치를 통해 노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노인들의 건강과 무사평안을 기원하며 2016년 대풍년에 감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잔치는 추수감사 고사에 이어 하이초등학교 학생의 사물놀이" 하이면노래교실" 남동발전(주)삼천포본부 색소폰동아리" 백지원 명창" 유명가수 우연이 씨의 무대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하이면의용소방대가 주관하고" 한국남동발전(주)삼천포" 고성그린파워(주)가 후원하고" 하이면노인회" 이장협의회" 체육회" 청년회" 애향회" 새마을협의회" 자율방범대" 어촌계" 생활개선회" 주부민방위기동대" 자원봉사협의회" 농촌지도자회" 자연보호협의회" 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운동" 적십자봉사회" 재향군인회" (재)덕화장학회" (재)하이산업 등 면내 유관단체 회원 1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사랑과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참여한 봉사자들은 “지역 어르신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웃음을 나누고 화합하는 공감대 형성의 장에서 함께 할 수 있어 행복하다 ”며 “앞으로도 꾸준히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면 ‘추수감사제 및 경로잔치’는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7회째 개최해오고 있다.